본문 바로가기
STory&LIFe/운동하기

[오랜만에 헬스장]벤치프레스로 첫날 감 잡기

by 리-잼 2020. 2. 25.

오늘 정말 늦은 시간 헬스장으로 향했답니다 운동하는 곳이 24시간 개방이라 정말 늦은 밤에도 운동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사실 마음먹고 집을 나서는데만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침대에서 20분, 핸드폰 20분, TV 키고 앉았다가 일어났다 안절부절 ㅎㅎ 심지어 졸리기 까지.. 

얼마전 다시 운동 시작하자라는 포스팅까지 햇는데 핑겨같지만 엎친데 덥친격으로 코로나가 기승이라 더욱더 발걸음이 무거웠습니다

날씨는 풀려가는데 나날이 흘러내리는 몸과 거미 체형으로 변하면 안돼! 마스크도 착용하고 더 늦기전에 헬스장으로 출발했어요

헬스장 가는 길에 고양이 한 마리 찰칵.

종종 가는길에 길고양이들이랑 눈을 자주 마주쳐요 저도 한번 흘깃 쟤들도 한번 흘깃

서로 각자 가던 길을 갑니다

도착하자마자 시작전 몸무게를 잽니다 이런 역시나.. 3킬로 정도 체중이 불어났네요 큰일입니다 사실 운동하면 늘 몸무게가 늘길 바라는데 지금 몸상태에

불어난 체중이라면 역시나 근육량이 아닌 늘어난 지방이겠죠.. 3달 정도 운동을 쉬고 설날부터 한 달간 정말 늘어난 식욕을 주체 못 해서 벌어진 일입니다 밥맛도 좋고.. 밥 두 공기도 거뜬히 들어가더라고요.. 그래도 맛있는 음식 많이 먹어서 행복했답니다 일단 식단부터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로 다시 조절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첫날이라 상체운동 벤치프레스를 먼저 시작했습니다 운이좋네요 인기가 많은 기구인데 늦은 밤이라 그런지 코로나 영향인지 조금  한산한 풍경입니다떨어진 근력으로  오늘 운동이 어떨지..

처음에는 봉으로 자세 잡으면서 워밍업을 먼저 합니다 봉무 게는 약 20kg 정도입니다

20회 정도로 자세를 잡으면서 근육의 힘을 집중해보고 수축과 이완을 반복합니다

왼쪽 어깨가 조금 당기는 느낌이 들어서 어깨 스트레칭을 5분 정도 다시 꼼꼼히 했습니다 운동을 하면 할수록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많이 실감한답니다 적은 시간 운동이라도 부상 방지를 위하여 스트레칭은 항상 꼭 !

1세트 20kg/20회 워밍업 

봉+20kgx2까지 60kg 정도 되겠네요 생각보다 힘 조절이 잘 안됩니다 가슴 쪽에 가까워질수록 팔도 후들후들

정말 오랜만이라 더 무겁게 느껴지네요 자세를 잘 잡아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피라미드 식으로 무게를 조금씩 올리면서 최고무게를 찾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다시 무게를 내리면서  5회 들 수 있는 무게를 찾으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하는 근력 운동이라 어떨지 모르겠네요 

2세트 60kg/15회 

합 70kg 정도 되겠네요 보통 바로 80kg을 넘어가는데 무서워서 조금씩 무게를 올리면서 상태를 보려고 합니다  무섭다는 표현이 맞을진 모르겠지만 무거운 무게는 무섭습니다 ㅎㅎ 조금 힘이 들어가는지 아까보다는 조금 수월한 느낌이 드네요 팔의 힘이 조금 들어가면서 편해진 듯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역시 횟수는 많이 못 들겠네요 힘이 빠져버립니다

3세트 70kg/12회

80kg인데요 휴대폰 기록을 보니 20개 정도 들었네요 마음을 가다듬고 집중을 해보았지만

8개 정도 들리네요.. 일단 몸에 균형이 잘 안 잡히고 힘이 금방 빠져버립니다 무게가 무겁게 느껴지다 보니 가슴 쪽에 힘이 집중이 잘 안 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4세트 80kg/8회

90kg입니다 기록표를 보니 15회 정도 들었던 거 같습니다 지금은 어떨는지 모르겠지만 욕심이 생겨 무게만 느껴보려고 합니다 3개 겨우 들어지네요 자세가 계속 좋지 않아서 충분히 휴식을 하고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정자세로 집중하여 한 번도 들기로 했습니다 4개 들어지네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좋은 자세로 들지 않으면  거의 효과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운동하시는 분들께 항상 지적 받으면서 배운 부분이기도 하고 지금도 부위마다 올바른 자세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중이거든요 운동이 어려운 건 눈으로 보고 이해해도 내가 직접  몸으로 집중해서 느껴야 되는 과정 때문인 거 같습니다

어쨌든 오늘 최고 무게인 것 같네요 기록표에는 105킬로에서 110킬로 정도 3개 정도 들었던 거 같습니다 약 20킬로 정도 차이가 나네요

5세트 90kg/4회

85kg입니다 무게를 줄이면서 내려오려고 하는데요 아까 말했던 무게를 찾으려고 하는데 조금 무거울 것 같습니다

역시나 6개 정도 들었는데  무리인 것 같아 낮추기로 했습니다

6세트 85kg/6회

다시 80kg인데요 힘이 빠져 많이 들지는 못하지만 처음보다 훨씬 가볍게 느껴집니다 무거운 무게를 들었다가 내려오면 조금 더 힘이 붙습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무거워서 오늘은 pass 돌아오는 가슴 운동때에는 이무게를 기본세트로 잡을까합니다 기본세트는 8회 5세트정도로 잡습니다

7세트 80kg/6회

75kg입니다 힘이 좀 빠졌지만 정자세로 오늘 5회 정도 할 수 있는 무게를 찾은 것 같습니다

5세트 정도 할 예정입니다 결과는 4세트에서 마지막에 힘이 빠져 허리가 휘는 걸 경험했습니다 끝까지 집중하지 않으면 금방 부상의 신호가 옵니다

힘이 많이 빠져 무게를 한번 더 낮줘서 남은 세트를 마무리해야겠습니다

8~11세트 75kg/5회

70kg입니다 남은 세트 5개 중에 마지막 하나가 특히 힘들었네요  가슴이 조금 찌릿찌릿한데 펌핑 감은 많이 떨어지네요 그만큼 근육이 많이 빠진 것 같습니다 ㅠ 물렁물렁 이느낌이 젤 싫습니다

 

12세트 70kg/5 회

 

오늘은 총 벤치프레스 12세트를 하고 가슴 하부운동인 딥스 3세트로 가슴운동은 마무리햇어요 스쿼트는 제 몸무게정도인 무게로 5세트정도 한거 같아요  벌써 팔 쪽은 힘이 많이 빠졌네요 며칠 근육통으로 고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운동 불균형으로 상체에 비해 하체 밸런스가 많이 좋지 않아 특히 스쿼트는 매일 꾸준히 하려 하는데 무게 올리기가 쉽지 않네요 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빠트리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게 올해 목표입니다

평소에 세트를 이렇게 많이 하진 않는데 몸상태가 어떤지 몰라 효율적인 무게를 찾다 보니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끔 하나의 기구를 가지고 세트를 오래 하기도 한답니다

이번 주는 부위마다 이런 식으로 무게를 찾아서 다음번 운동에서 세트를 조종할 예정입니다

첫날 운동 역시 힘드네요 얼굴에 힘이 많이 들어가 어지럽기도 하구요  ㅎㅎ마스크 쓰고 하니까 호흡도 힘드네요

 

각자 어떤운동을 하시는지~? 오늘은  운동기록으로 글을 쓰다보니  일기가 되버렸네요 

저는 헬스는 꾸준히 해오긴 했는데 아직 배우고 알아가느라 서툰게 많네요

그렇지만 하고 있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기회가 되면 공부한 것과 느낀 부분들을

이 공간에 조금씩 정리해보려고 해요

저처럼 편하게 운동하시는 분들이 혹시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